본문 바로가기
--- DIARY/여행을 떠난 예도리

: 전주 한옥마을 4박 5일 여행 D+1 : 고속버스 / 전주한옥마을 / 카카오프렌즈 / 전주 카페 / 야식 / 전주호텔

by 도리도리 예도리 2021.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전주를 소개드리고 싶어요

전주는 하루만에 다 본다면서 할거없다고 했었는데

의외로 할것이 많더라구요 4박 5일동안 꽉꽉 채워 잘 놀고왔어요 :)

 

저랑 친구가 여행타입이 잘맞아서 그 친구랑 갈때마다 늘 좋더라구요 !

함께간 친구가 좋아서 전주도 아주 좋은 기억으로 남았어요 ㅎㅁㅎ

 


D+1

 

 

 

 

친구랑 코로나 때문에 활동적인 여행은 하지 못하고

주로 호텔에서 시간을 보내는 ' 힐링 여행 ' 을 하려고 계획을 짰어요

친구는 서울에서 오고 저는 울산에서 출발하는 거라 버스는 함께 타지 못했습니당

 

원래 울산 > 전주 행 버스도 있는데 그날은 시간표가 안뜨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노포동에 있는 버스터미널로 가야했어요 :(

 

 

 

저는 프리미엄 버스를 선택했어요 !

예전에 서울에서 학교를 다닐때는 워낙 울산에 자주 내려가게 되어서

돈을 아끼느라 잘 타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제 돈 모아 가는 여행이라 막 썼던 것 같아요

게다가 서울>울산은 3만원대 후반이었던 것 같은데 전주까지는 3만원도 채 안하더라구요

 

 

 

프리미엄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당

사실 코로나때문에 승객이 별로 없어서 커튼을 치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커튼을 치고나니 확실히 편안하고 좋더라구요 맘놓고 푹 잠들어버렸어요

 

앞에 탭이 있길래 이리저리 눌러봤지만 뭘 사용해야할지 몰라서 그냥 안썼어요

넷플릭스나 왓챠가 연결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별것 없더라구요 ㅋㅋㅋ

2만원대 버스에서 그런걸 기대했다는 게 좀 웃기죠

 


부산 > 전주 고속버스 가격

( 3시간 가량 소요 )

 

프리미엄 : 27500원

우등고속 : 24900원

일반고속 : 16900원

심야프리미엄 : 30200원


 

 

 

 

 

친구랑 터미널에서 만나자마자 밥을 먹으러 갔어요 ! 

터미널 근처에 맛있는 쌈밥집이 있다고 해서 캐리어를 끌고 대략 8분정도 걸었던 것 같아요

제 인생에서의 첫 쌈밥 이었던 것 같아요

 

밑반찬으로 나온 미역국도 후루룩 챱챱 잘 먹었어요 

그리고 회 밑에 깔려 나오는 거 있잖아요 꼬들꼬들한거

친구랑 그 이름이 뭐였더라 하면서 아웅다웅했는데 또 까먹었네요 

진미채? 무슨 채 하면서 뭐였더라 했는데 암튼 식감이 참 좋았어요

그렇게 양념해서 먹는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어요 

 

 

 

처음 보는 쌈들이 참 많았어요

친구랑 하나씩 집어 도전해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

근데 친구도 저도 쌈에서 약간의 행주 냄새 ? 락스 냄새 비슷한게 났던 것 같아요

모든 쌈에서 나는 건 아니고 일부 쌈에서는 그런 냄새가 나서 저는 많이 안먹게 되더라구요

 

 

 

 

제육과 오리불고기 중에 고민하다가 오리가 더 유명하다고 해서 

오리불고기로 선택했어요 이렇게 각종 야채들을 풍성하게 넣어주시더라구요

역시 고기는 야채랑 함께 먹어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완전히 다 익고 난 후 !

친구랑 둘다 고기가 다 익은건지 안익은건지 잘 몰라서

이거 익었나 ? 니가 한번 먹어봐봐 하면서 또 아웅다웅 했어요 

 

보통 집에서 오리불고기 해주면 상추에 싸먹곤 하는데 그게 쌈밥이었군요

쌈밥의 개념을 처음 알았어요 전 멍청한가봐요

쌈밥이라해서 약간 쌈바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약간 이상하네요


 

쌈가

위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14

(우)54931지번금암동 73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연락처 : 063-251-1771

예약, 배달, 포장

예약가능


 

 

 

쌈가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14

map.kakao.com

 

 

전주 한옥마을에는 이런 신년 운세가 참 많았어요

예전에 경주 경리단길에 갔을때랑 부산에 갔을때도 많이 봤는데

역시 재미로 보는 운세라 그런지 가볍게 할 수 있고 인기도 많은 것 같아요

 

저는 8월생 사자자리라 사자자리의 운세를 돌려 뽑아봤답니당

그냥 간단요약으로 ' 이러이러함 ' 이렇게 나왔으면 했는데

구구절절 A4용지 한페이지를 작은 글씨로 가득채운 운세가 나오더라구요

안그래도 뽑긴데 이렇게 구구절절하면 더 믿음이 안가는건 나뿐인가여

 

그래서 결국은 훑어보고 나중에 읽자하고 가방에 넣어두고 잃어버렸답니다 :)

 

 

 

 

전주 한옥마을을 둘러보다가 너무 추운 나머지 아무 카페나 들어왔어요

사람이 없을 시간이라 그런지 평일이라 그런지 코로나때문에 그런지 

진짜 아무도 없었어요 그래서 맘놓고 여유를 즐겼죠 ㅎㅁㅎ

 

 

 

 

제가 인스타 충이라 이런 프레임 넣는 병에 걸리고 말았어요

괜히 저런 거 넣으면 갬성 있다고 자아도취하는 병이랄까

제가 딸기를 되게 좋아하는데 이번 겨울에는 좀 덜 먹은것 같네요

 

저는 따뜻한 캬랴멜 마끼야토를 시켰고

친구는 무슨 비엣남 라뗀가 뭘 시켰어요

베트남식 커피인가 싶어서 뭐지하고 홀짝했는데

그냥 계피 탄 커피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제 입맛은 아니었어요

 

 

 

 

전주 한옥마을에 있는 카카오프렌즈에 갔어요 ! 

예전에 엄마와 한번 이태원에 있는 카카오프렌즈인가 암튼 그런곳 갔다가

사진도 찍고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어서 꼭 가야한다고 생각했어요

 

어디있지 막 찾고 있는데 옆에서 친구가 " 어 카카오프렌즈 냄새야 "

이래서 거의 냄새에 의존해서 찾아왔어요 강아지같죠

 

 

 

 

문앞에 네오랑 쟤 카톡개가 저러고 한복입고 있어요

왜 바지도 안입고 윙크를 하고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쪼끄마한 이모티콘으로만 보다가 크게 보니 반갑더라구요 괜히 

 

 

 

롸이언 ! 

자기 얼굴 등불을 들고 저렇게 서있네요

이거 찍는데 문위에 바람나오는 곳이 있어서

어푸어푸하면서 겨우 찍었어요

 

 

 

 

꺅 너무 귀엽죠 

저도 사실 인형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다른 친구들 인형 선물 받을때 혼자 지돈으로 인형 사는 꼴이 안쓰러워서

한번 돈주고 사고 그 뒤로는 그런 짓 안하기로 다짐했어요

 

고딩때 한 남자애가 카카오프렌즈 짝퉁 인형을 선물해준 적 있는데

이렇게 정품 인형들을 보니 또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원래 이렇게 생긴 아이들이었구나 ,, 하며

 

 

 

 

너무 귀엽지 않나요 전주라고 붓들고 갓쓰고 있어요 ㅠㅠ

바구니에 담긴 작은 인형이 더 귀여워서 입틀막 했어요

그리고 쟤들이 깔고 앉아있는 인형 너무 작고 소중해서 귀여워요

 

 

 

인형 뿐만이 아니라 이렇게 작은 모형들도 있더라구요

딱 전주한옥마을 기념품 같은 느낌 ?

전주에만 파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요

 

 

 

저기에 술을 따라먹으면 왠지 달달할것 같아요

하지만 브랜드값때문에 저런 것들도 4만원이나 하네요

2만원짜리 프리미엄 버스를 타면서도 오와오와 감탄했던 나로썬 

이것도 그냥 오와왕하고 넘길게요 

 

 

 

 

 

이렇게 전주 한옥마을 굿즈도 있어요 :)

저 자그마한 인형 친구들이 좀 탐나긴 했지만

부질없어요 그초?

 

 

 

전주 한옥마을점 카카오프렌즈 외관입니당

지역특성을 참 잘살린 것 같아서 좋았어요

들어갔다 나오니 친구가 말한 카카오프렌즈 냄새가 뭔지 알겠더라구요

 


카카오프렌즈 전주한옥마을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팔달로 126 1층

(우)55042지번전동 74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홈 페이지 : store.kakaofriends.com

연락처 : 063-285-1230

 

카카오프렌즈 전주한옥마을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팔달로 126 1층 (전동 74)

place.map.kakao.com


 

 

그리고 숙소로 돌아와서 닭발 시켜먹었어요 !

닭발이 약간 닭꼬치 소스 맛이 나서 정말 맛있었어요 !

너무 맛있어서 마지막날 또 시켜먹었어요

 

 

 

좋은 건 공유해야할 것 같아서 ㅎㅎ

리뷰랑 별점이 빨리 시키라고 재촉하는 것 같아서 바로 시켰어요

 

 

 

 

메뉴도 엄청 다양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어요같이 오는 주먹밥이랑 계란찜 마저 맛있었어요 !

 


동네 불막창&닭발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846-1 1층

영업시간 : 평일 오후 5시 - 새벽 3시 30분

주말 : 오후 4시 - 새벽 3시 30분

매주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 063-278-7890

 

[배달의민족] 같이먹어요!

이 가게 어때요? 배달의민족 앱에서 확인해보세요.

www.baemin.com


 

첫날인데도 쓸게 이렇게 많네요 .. 

4박 5일의 여정이었으니 이후의 이야기도 들러주세요 :)

재밌는 썰도 많이 적도록 노력해볼게요 !

그럼 안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