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IARY/여행을 떠난 예도리

엄마와 후쿠오카 3박 4일 여행 코스 준비 - 유용하고 저렴한 최저가 사이트 소개

by 도리도리 예도리 2023. 5. 12.
반응형

 
엄마가 항상 언제 돈벌어서 여행시켜줄거야 라고 하셨었는데
이번에 잠시 일을 쉬는 공백기가 생겨서 돈도 있고, 시간도 있겠다
바로 여행을 하기로 결심을 했어요
 
" 돈 신경쓰지마 내가 다 할게 "
 
사실 번듯한 직장을 가진 직장인이 아니라 아직은 알바로 벌이를 하는 대학생이라
거창한 계획은 꾸미지 못했어요 ; (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자유 여행인지라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사이트로 준비를 했는지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항공편

스카이 스캐너 

스카이 스캐너에서 전세계 저렴한 항공권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창을
하루종일 들여다보고 나니 갑자기 여행을 가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왕복 가장 저렴한 후쿠오카로 정해서 계획을 짜게 되었습니다
 
여러 항공사의 특가 항공권을 보여주는 어플이라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결제를 하기 전에 다른 사이트 가격도 비교를 하는 편인데
네이버 항공권 비교 사이트보다도 더 저렴하게 나오더라구요) 

 

‎스카이스캐너 – 항공권, 호텔, 렌터카

‎스카이스캐너와 함께하면 여행 계획 세우기가 편리해집니다 언제, 어디든 전세계 항공권과 호텔, 렌터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도 문제없죠.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apps.apple.com

 
1인당 왕복 135,000원으로 예매를 했습니다
2인 27만원이 들었죠
 
(위탁 수화물이 포함이 안된 가격이라 저렴한 것 같습니다
위탁 수화물이 안돼서 나중에 선물 사오는데에 어려움이 조금 있었어요
위탁 수화물 추가는 1인 4만 5천원 추가로 내야했습니다! )
 
사실 비행기만 예약하면 끝이 아닌데
가장 빠른 시일내에 갈 수 있는 저렴한 항공권을 끊어버리고 나서
맘 편하게 있었더니 뒤늦게 아찔하게 만든 소식이 있었어요

 

제가 가려고 한 5월3일~5월6일까지가 딱 일본의 황금연휴 기간이더라구요
한국도 5월 5일 어린이날이라는 휴일이 있어서 시간이 생겨서 후딱 가려고 한거였는데
일본의 기념일을 생각도 못하고 있었어요 :-0
 
자세히 알아보니 이때는 가게도 문을 닫고 모두 여행을 가는 시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주변 호텔들도 가격이 3,4배로 뛰었었습니다....
 


숙소

  아고다 
 

 
평소였으면 이렇게 3만원대에 2인이서 숙소를 구할 수 있지만,
골든 위크가 겹쳐버린 우리는 가장 저렴한 숙소를 찾아도 무조건 15만원 이상이더라구요
 
평소 3만원짜리 숙소가 5배이상 뛰어버린 모습....
 

 

지금 베스트 매치로 검색해서 나오는 이 10만원 내로 예약할 수 있는 호텔들이골든 위크에는 3,40만원으로 예약이 되었었습니다....

 

엄마와 첫 여행인데 얼마나 아쉬웠는지 몰라요비행기가 싸면 뭐해 숙소에서 홀랑 까먹어버리는데ㅠㅠ

 

아고다 공식 사이트 | 예약 무료 취소 & 할인 특가 | 2백만 개 이상의 숙소

예약 무료 취소 가능 | 깨끗한 호텔, Agoda Homes 숙소 및 항공편 할인 특가 | 아고다 보장제 | 2천만 건 이상의 투숙객 이용 후기 | 안전 & 안심

www.agoda.com

 
아고다는 제가 가장 애용하는 사이트인데
가격을 보고 많이 놀래서 믿을 수 없다며 이곳저곳 알아봤었어요
 
(근데 저같이 골든 위크가 안겹치는 날에 가는 여행이라면 아고다 정말 추천드려요
다른 사이트를 비교해봐도 항상 최저가를 보여줍니다)
 


숙소 , 맛집 예약

 구글 맵
 

 
그러다가 구글 맵에서 호텔 가격 비교를 해주는 걸 봤는데
저렴한 사이트들을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2,3일차 예약해둔 숙소는 취소해버리고 여기서 바로 예매했어요
기왕이면 저렴하게 갔다가 맛있는 걸 많이 먹으면 좋으니까요
 

그리고 한국에서는 카카오 맵을 주로 이용하면서 가고 싶은 장소를 저장해뒀는데
해외라 구글 맵으로 이렇게 저장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른 해외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일본 식당 예약을 대부분 구글로 하더라구요
그래서 예약을 하기위해서도 구글 맵을 잘 사용했답니다
 
이번 후쿠오카 여행은 구글 맵 없었으면 정말 어려웠을 것 같아요
버스랑 지하철 노선도 다 나오고 시간도 다 떠서 정말 편리했어요!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여행 코스

트리플
 

 

트리플의 가장 장점은 이렇게 코스를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저장해두면 이렇게 지도로 간편하게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동선대로 편하게 짤 수 가 있답니다
국내 여행을 할 때도 자주 사용하던 앱인데 해외도 가능해서
이번에 후쿠오카에서도 정말 잘사용했어요
 
맛집 찾는 건 구글맵으로 하고 코스 정리는 트리플 앱으로 해서 갔어요!
 

‎트리플 - 최저가 예약부터 여행계획까지

‎최저가 예약부터 여행계획까지 트리플 하나로 간편하게! 처음 뵙겠습니다. 트리플입니다. # 실시간 항공권 특가 예약 제주, 해외여행 비행기 예약은 역시 트리플! 검색부터 발권까지 쉽고 빠

apps.apple.com

예약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미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들로 다 해결을 했으니 그건 패스했습니다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트리플에 저장된 관광지를 쭉 둘러보세요
설명도 잘 나와있고 사람들의 실제 방문 리뷰도 달려있어서 코스 정하기가 쉬웠어요!
 
이렇게 저는 일본 여행 계획을 세웠답니다
처음 가는 일본 여행치고는 정말 수월하게 준비를 해서 갔던 것 같아요 :)
 
그럼 이제 실질적인 일본 여행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댓글